해양, 생태환경을 오염시키는 바다에 버려진 스티로폼 부표를 이용한 각 지역의 특색있는 조형물 제작 및 아트 상품 개발 (조명)

지역만의 특색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, 다양한 문화예술 관광콘텐츠로 개발

제작 및 수행 방법

해양 생태 환경을 오염시키는 스티로폼을 수집하여 해양환경 
보전과 선박 사고를 예방하고 수집한 스티로폼을 재활용하여 
각 지역 및 조형, 조각, 조명 설치가 필요한 곳에 설치


* 자료사진: 순천만 국가정원 흑두루미 설치모습

활용 용도 및  마케팅 전략

*조명 시장 규모 (자료: 대신증권 리서치 센터)

- 시장조사:

  • 도시재생 재래시장 활성화→재래시장 활성화, 창조문화마을 조성
  • 낙후 지역 재생 지역 특성 맞춤형 창조 경제를 구축하는 문화를 입히는 사업의 본격화 진행
  • 1996년 이후 대규모 건물에는 조형물 설치 필수 규정
  • 해마다 증가하는 (14.1%) 조명시장의 성공 가능한 시장성


- 시장의 전체적 규모 측정 및 소비자 구성 분포

  • 2018년 뉴딜사업 중 72지역 지정, 2019년 시기별 선정 규모로 
    100곳 내외 선정
  • 2018.4월 ~ 2019 현재까지 조형물 공고 입찰 건수 1,984건이며 
    연도별로 증가추세를 보이고 있음
  • 조명 시장의 꾸준한 증가추세와 세계적 흐름의 신재생에너지(태양광) 
    성장가능성